유권자 교육 및 아웃리치 계획

개요

캘리포니아 유권자 선택 법은 카운티로 하여금 투표소와 투표 용지 반납 장소 위치 및 장애인과 비영어권 유권자를 위한 정보를 포함하여 유권자 선택 법의 모든 측면에 대해 유권자에게 알리는 유권자 교육 및 아웃리치 계획을 개발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들 공동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옹호하는 지역 단체나 개인들과 함께 공개 회의가 개최됩니다.  카운티에서는 다수의 공교육 워크숍을 개최하며 스페인어, 중국어, 필리핀어 및 한국어 통번역사가 제공됩니다. 카운티가 주관하는 모든 공개 행사는 미국 장애인 법에 따라 접근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운티는 투표 접근성 자문위원회 (Voting Accessibility Advisory Committee, VAAC) 및 언어 접근성 자문위원회 (Language Accessibility Advisory Committee, LAAC)와 협력하여 유권자 교육 및 전체-우편 계획을 개발했으며, 검토 및 승인을 위해 국무 장관실에 제출하게됩니다.

2015년 11월 3일에 실시되었던 전체-우편 투표 선거를 앞두고 실행했던 지역사회 전체-우편 및 대중 인식 고취 노력과 마찬가지로  카운티는 새로운 선거 모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역 사회 단체, 기관, 학교 및 기타 공동체에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다이렉트 메일, 뉴스 미디어(학교 신문 포함), 소셜 미디어(훼이스북, 트위터 등) 및 대중 매체 등을 사용한 광범위한 미디어 캠페인을 사용해 유권자 선택 법 도입을 발표할 것입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유권자 지원 무료 핫라인을 홍보하고, 접근 가능한 형식으로 투표 용지를 받는 방법을 알리고, 다국어 지원 서비스 및 청각 장애인에게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다가오는 지역사회 행사 및 지역사회 파트너는 부록들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참여

카운티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SOS의 초당파적 민주주의 실현 프로그램 (Democracy at Work)를 홍보할 것입니다. 민주주의 실현 프로그램은 고안된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업, 정부기관 및 비영리 단체들이  SOS와 파트너 되어 유권자 등록 및 일반 대중과 직원 투표율을 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파트너들

등록 및 선거부에서는 유권자 홍보를 돕기 위해 200개 이상의 커뮤니티 파트너에게 새로운 투표 모델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선거 담당자들은 지역사회 행사에 참석하고, 조직들에게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관심있는 개인 및 그룹을 교육하여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합니다. 다가올 커뮤니티 이벤트, 지역 사회 파트너 및 도시 선거 공식 연락처 목록은  부록에 나와 있습니다. 이 목록은 새로운 이벤트와 파트너가 추가되거나 변경될때  www.smcacre.org에 업데이트됩니다.

카운티는 대학 단체, 재향군인회 및 기타 옹호 단체를 커뮤니티 파트너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커뮤니티 파트너는 전단지 사무실에 배치, 조직 뉴스 레터나 웹사이트에 기사 기제 또는 선거 담당자로 하여금 고객, 회원 및/또는 거주자에게 VCS 관련 정보 프리젠테이션하도록 주선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전단지 및 자주 묻는 질문을 포함한 교육 도구는 카운티 선거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타워로드에 위치한 선거부 사무실에서 사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툴킷에는 메시지, 그래픽 등등이 포함됩니다.

카운티 담당자는 지역 고등학교를 계속 방문하여 학생들을 등록 및 예비 등록하고 VCA 선거 모델에 대해 교육할 것입니다. 카운티 내에 위치한 대학들은 2018년 6월 5일 선거 기간 중에는 정규 수업이 없습니다. 등록 및 선거부는 관심있는 대학 캠퍼스에 사전에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비영어권 유권자들

아웃리치 활동의 일환으로 카운티는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를 선호하는 유권자들을 위한 지원 봉사를 계속 확장할 것입니다.

산 마테오 카운티 거주자를 대상으로하는 모든 미디어에 배포되는 보도 자료를 통해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유권자 지원 핫라인에 대해 발표할 것입니다. 또한 스페인어, 중국어, 필리핀어 및 한국어 유료 미디어 광고를 통해 지원 핫라인을 홍보할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국무 장관은 언어 지원이 필요한 투표소를 미국 인구조사국의 데이터를 통해 식별하였습니다. 추가 식별 절차는 카운티의 접근성 자문위원회에서 제공한 정보를 비롯한 대중 의견 입력 절차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비영어권 미디어를 포함한 미디어 파트너는 부록에 나와 있습니다. 카운티는 시민 의견의 미디어 파트너를 EAP 초안에 통합하였습니다.

장애가 있는 유권자

카운티는 민주적 절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장애가 있는 유권자와 협력하고자 오랜 기간 전념해왔습니다. 등록 및 선거 본부 웹사이트 www.smcare.org 에서는 eSlate, 장애인용 이동 유닛, 우편 투표 시스템 (Vote by Mail System), 투표소 및 접근성 자문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장애인 접근성에 관한 정보와 자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운티는 이 자원에 대한 정보를 요양병원, 맹인 및 시각 장애인을 위한 Lighthouse, 맹인을 위한 Vista Center, 산타클라라 밸리 블라인드 센터, Center for Independence of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장애인 독립 지원 센터), San Francisco Independent Living Resource Center (샌프란시스코 독립된 삶 자원 센터) 및 Peninsula Volunteers (페닌슐라 자원봉사자) – Meals on Wheels (식사 배달 서비스)에 제공합니다.

산 마테오 카운티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미디어에 배포되는 보도 자료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유권자 지원 무료 핫라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장애가 있는 유권자는 투표 용지를 집으로 배달해주거나 또는 전자 투표기를 갖다 달라고 카운티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가 있는 유권자는 개인 컴퓨터에서 우편 투표 시스템 (Accessible Vote by Mail System)을 사용해 투표 용지를 다운로드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표소 요원이 대체용 종이 투표 용지를 갖다 주거나 가두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장애자용 eSlate 투표 유닛을 실은 차량을 집 앞으로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투표소는 산마테오 카운티에서 운영되는 버스 노선을 통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일반 SamTrans 버스 서비스 사용이 간혹 또는 전혀 불가능한 장애인은 보조 교통 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마케오 카운티 교통부에서는 보조 교통 수단으로 카운티 베이사이드에는 Redi-Wheels을  코스트사이드에는 RediCoast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1일에서 7일 이전부터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등록 및 선거부는 보조 교통 코디네이터와 협력하여 장애가 있는 유권자의 투표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장애가 있는 유권자는 가장 가까운 투표소까지 보조 교통 서비스를 통해 직접 예약이 불가능할 경우, 등록 및 선거부에 연락하면 왕복 차편을 예약 및 지불해 드립니다.

참여도 불균형 해결

시민권자는 registertovote.ca.gov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투표하거나 카운티 선거 관리청 웹사이트 www.smcacre.org.의 링크를 통해 유권자 등록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자는 카운티 전역에 위치한 등록 및 선거부 사무실, 시청, 도서관 및 우체국에서 유권자 등록 양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 가정 및 장애가 있는 카운티 소속 유권자  담당 기관은 해당 고객에게 등록 양식을 제공합니다. 중앙차량관리국(DMV)와 국무 장관은 AB 1461에 정의된대로 새로운 캘리포니아 모터 투표자 프로그램 (California Motor Voter Program)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유자격 유권자가 DMV에서 사무를 볼 동안 해당 유권자가 등록을 거부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그 유권자를 등록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4월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등록 및 선거부는 요청시 등록 양식을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국무 장관은 저소득층 거주자 및 장애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운티 기관에 NVRA (National Voter Registration Act) 자료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관은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CalFresh CalWORKs, Medi-Cal, Women, Infants, and Children (WIC, 여성, 신생아 및 아동), In-Home Supportive Services (방문지원서비스), Covered California 보험, California’s health benefit exchange (가주의료혜택거래소), Department of Rehabilitation-Vocational Services (재활-취업서비스국), Independent Living Centers (독립생활센터), Department of Developmental Services Regional Centers (발달서비스 지역센터), Offices contracting with the Office of Deaf Access (청각장애지원소와 계약을 맺은 사무실), 주 및 카운티의  정신 및 행동 보건국 및 상기 언급된 기관과의 계약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개업자. 카운티는 추가 정보와 교육 기관의 코디네이터 및 직원이 요청할 경우에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초안 EAP에는 산마테오 카운티 거주자 (Coastside Hope, 카운티의 El Concilio, Fair Oaks   커뮤니티 센터, Pacifica 리소스 센터, Puente de la Costa Sur 및 Samaritan House)에 안전망 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의 핵심 서비스 기관 중 6개가 포함되었습니다. 수정된 초안 EAP는 Daly City 커뮤니티 서비스 센터와 YMCA 커뮤니티 리소스 센터를 추가합니다.

카운티는 정기적으로 보안관 사무실에 투표권 및 선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카운티 교정 시설의 수감자들과 공유합니다. 수감자를 위한 산마테오 카운티의 서비스 연맹, Service League 및 David E. Lewis Community Reentry Center에 전 수감자를 위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산마테오 카운티 교통부는 브리스번, 댈리 시티, 이스트 팔로 알토, 포스터 시티, 하프 문 베이, 멘로 파크, 산 카를로스, 산마테오 및 사우스 샌프란시스코에서 무료 커뮤니티 셔틀을  제공합니다. 페닌슐라 유대인 커뮤니티 센터 (PJCC)는 Get Up & G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운전자 노인들을 위해 저가의 방문형, 휠체어 출입 가능한 버스 및 자동차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비영리 기관 OUTREACH에 의해 관리되는 온라인 검색 데이터베이스 www.onecalloneclick.org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찾고 고객서비스 요원과 채팅하거나 408-436-2865로 OUTREACH 모빌리티 메니저에게 전화하여 일대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규모 인구에 고정된 투표소를 필요하지 않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지역인 Pescadero 및 La Honda에는 Roving Voting 이동 투표소가 배치됩니다.

유권자에게 직접 연락

2015년 11월 3일 전체-우편 투표에 대해 유권자에게 알리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은 카운티에서 유권자들에게 직접 연락하는 것이었습니다.

샘플 투표 용지 및 공식 유권자 정보 팜플렛과 우편 투표 용지에 있는 정보 외에도 새로운 선거 모델을 유권자에게 알리기 위해 세개의 엽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엽서는 등록된 유권자에게 신규 투표 모델에 대해 알려줍니다. 두번째 엽서는 이전에 우편으로 투표 용지를 받지 않았 유권자에게 보내지며 다가오는 투표 용지 발송과 관련된 정보 및 투표소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번째 엽서는 선거일전 막바지에 투표 용지를 배송하지 않은 유권자들에게 대체용 투표 용지 취득 방법과 투표소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투표 용지를 배송하도록 상기시켜줍니다.

전부 우편 투표로 진행되는 2015년 11월 3일 선거용 엽서의 샘플은 계획의 부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익 광고

청각 장애인이나 귀가 어두운 유권자를 위해 영상이 포함되거나 또는 자막이 제공되는 TV 용 공익 방송 스크립트 (PSA)가 배포됩니다. 라디오 용 스크립트에는 그러한 유권자를 돕기위해 방송국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정보를 게시해달라는 요청이 포함됩니다.

카운티에서는 인쇄물 및 온라인 공익 광고, 그리고 정부 및 지역사회 파트너의 소셜 미디어 및 뉴스레터에 사용할 아트워크를 제공합니다. 공익 광고 인쇄물에는 맹인 및 시각 장애인을 위한 오디오가 제공되는 제휴 웹사이트에 공지 사항을 게시해달라는 요청이 수반됩니다.

카운티는 카운티를 상대로 운영되는 스페인, 중국, 필리핀 및 한국 언론사에 공익 광고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이 스크립트는 유권자들에게 다가오는 선거에 대해 알리고 유권자 지원 무료 핫라인을 홍보할 것입니다. 아트워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산

2018년 6월 5일 주 전역 직접 예비 선거에는 유권자 교육 및 아웃리치를 위해 241,000 달러가 할당되었습니다. 추가로 등록 및 선거 본부는 그래픽 및 아웃리치 자료, 공개 프리젠테이션 및 지역사회 아웃리치 행사를 위한 사내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예산으로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 및 소셜 미디어에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이 기금 중 일부는 번역 및 점자 제작에 할당됩니다. 아웃리치 예산에는 등록된 유권자에게 직접 발송되는 우편물 인쇄비와 우송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비용을 충당하려면 2018년 6월 5일 주 전역 직접 예비 선거 예산에 추가로 20만 달러가 더 필요합니다. 

또한 Voter’s Choice California (VCA) 연합은 지역사회 기반 단체에 VCA  아웃리치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전제로 보조금을 제공하였습니다. Voter’s Choice California (VCA) 연합에 관한 정보 및 보조금 프로그램은 https://voterschoice.org/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